2020년 11월 4일(WEDNESDAY) ● 하이델베르크 신앙고백문답 제13주차(33-34문답)

요한복음 3장 16절로 18절을 읽어보십시오. 일반적으로 ‘하나님의 자녀’에 대해 거론할 때, 이 땅에 태어나는 전 인류를 지칭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성경이 가르치는 바가 아닙니다. 성경에 따르면, 오직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만이 “나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라고 말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드님께서는 인간이 되셨습니다. 그분께서 그렇게 하신 것은, 첫째,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기를 원하셨기 때문이며, 둘째, 그만큼 당신의 백성을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자녀가 된 자들만이 가질 수 있는 온갖 권리와 특권을 우리를 대신하여 획득해주셨습니다. 만일 우리가 자동적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며, 세상 누구나 그런 식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면, 전적으로 틀린 것입니다. 그렇게 믿는 우리가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일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에 대해서와 그리고 그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해주신 일들을 연구하는 데 온 믿음을 집중시켜야 합니다. 그렇게 하는 자들이어야만 비로소 하나님의 자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1장 12절로 13절을 읽어보십시오.

Posted in 오늘의 신앙고백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