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6일(FRIDAY) ● 하이델베르크 신앙고백문답 제10주차(27-28문답)

제28문답은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에 대해 아는 것이 우리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묻고 있습니다. 일단 그것은 오직 하나님의 자녀들에 한에서만 도움이 됩니다. 만약, 전에 지은 죄로 인하여 당신이 여전히 하나님과는 적이라고 친다면, 하나님께서는 원하시는 무엇이든 하실 수가 있으며 당신이 그런 하나님을 절대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아는 것은 당신에게 하나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당신의 적은 세상 모든 힘을 가졌는데 그것에 관하여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전혀 없음을 깨닫는 것은 오히려 무서운 일입니다.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에 대하여 아는 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된 모든 사람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위안이 되는 것들 중에 하나입니다. 모든 일의 배후에 하나님께서 계심을 아는 것은 당신이 어떤 것으로 인해 기쁨을 누릴 때에도 ‘감사하다’고 말할 수 있는 누군가가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당신을 끔찍이도 아끼고 사랑하는 누군가가 이런 놀라운 일이 가능하도록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당신이 이것을 누릴 수 있도록 예전부터 이미 준비해놓으셨습니다.

야고보서 1장 17절과 디모데전서 6장 17절을 읽어보십시오. 하나님의 섭리를 믿는 것은 크리스천으로 하여금 감사하게 만듭니다. 하나님의 섭리를 믿는 것은 또한 크리스천들을 인내하게 합니다. 세상 모든 것이 내 맘 같지 않을 때에도 하나님은 여전히 내 편이시라는 것을 안다면 우리는 인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이용하실지 보기 위해 충분히 기다릴 수 있습니다. 참으로 견디기 힘든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그 또한 선한 목적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것임을 안다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 고난을 넉넉히 이길 힘 또한 함께 주시리라는 데까지 신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러한 여정의 매 순간마다 우리와 함께하시고 보살펴주실 것임을 잘 압니다. 이사야 45장 7절과 시편 23장 1절로 4절을 읽어보십시오.

Posted in 오늘의 신앙고백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