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4일(THURSDAY) ● 하이델베르크 신앙고백문답 제07주차(20-23문답)

하나님의 아드님이시자 인간의 구세주이신 것 말고도 예수님은 우리가 살아가는 실생활 속에서의 주인도 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주인이실 뿐 아니라 당신이 구원하신 모든 자들의 주인이 되십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행하신 일들을 생각해볼 때 우리가 예수님을 위해서 살고 싶어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또한 예수님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의 주인이 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께 복종하셔서 행하신 모든 일들로 인하여 성부 하나님으로부터 세상 모든 만물보다 더 높은 이름을 주시겠다는 약속을 받으셨습니다. 언젠가 모든 사람이 예수님을 주인으로 인정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빌립보서 2장 5절로 11절을 읽어보십시오.

예수님을 이 땅의 심판자로 세우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아드님을 높이시는 방식들 중의 하나입니다. 이를 이해 예수님께서는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따라서 그 때는 올 것이고, 그러면 예수님은 이 땅에 존재했던 모든 것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그 날이 오면 그 동안 자신들을 위해 그분께서 감당하셔야 했던 일들을 신뢰하는 모든 참 믿음의 자녀들은 예수님과 함께 영원히 살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나머지는 죄에 대한 심판을 면치 못할 것입니다. 결단코 그럴 것입니다. 마태복음 16장 27절을 읽어보십시오.

Posted in 오늘의 신앙고백묵상.